도전2022
라쿠텐 쇼핑몰 CEO 들의 성공법칙 10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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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쿠텐 쇼핑몰 CEO 들의
- 성공법칙 10
- 우리는 그들을 기적이라 부른다.
- 프롤로그
- 라쿠텐 대학에서 만난 성장 스토리
- 스스로 달려가는 사람의 네 가지 성장 단계
- 스타트
- 깨달음의 시점
- 1단계) 뜻과 이념을 실현하기 : 자신의 가치를 상대방에게 제대로 전달해 성장하는 단계
- 쉬운 이해의 시점
- 편익의 시점
- 질문의 시점
- 2단계) 팀 만들기 :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성장하는 단계
- 발상의 시점
- 특출함의 시점
- 3단계) 가치 창조 : 강한 팀을 구성해 성장하는 단계
- 1.1의 시점
- 어시스트의 시점
- 4단계) 가치 전달 : 시대 흐름을 파악하고 목적을 이뤄 성장하는 단계
- 예견의 시점
- 감동의 시점
- 다변화 시대에 성장하는 사람과 성장하지 못하는 사람
- 스스로 달려가는 사람의 네 가지 성장단계
- 본문
- START : 시점 획득
- 시점이라는 아이템을 손안에 넣는다
- 01. 깨닫는 힘을 강화하는 시점
- 시점 : 어디를 보는가?
- 시야 : 어디까지 보이는가?
- 시좌 : 어디에서 보는가?
- ‘시점’도 알아야 보인다
- 모르면 보이지 않는다
- 시점이 없으면 보이지 않는다.
- "손님의 시점에서 생각해봐"라는 말의 진정한 의미
- 여러분의 취급하는 상품을 손님은 어떤 시좌에서 어떤 시점으로 보고 있을까?
- 여러분의 세운 기획안을 상사는 어떤 시점으로 보고 있을까?
- 여러분의 행동을 동료는 어떤 시점으로 보고 있을까?
- 지금 머릿속에 떠올린 상대의 시점은 상대의 시좌에서 바라본 것일까?
- '시점'을 모르면 차이를 모른다
- 무엇을 보고 매출액을 예상하는 것일까?
- 사람의 기척
- 상푸의 기척
- 매장안의 특출함.
- 잘 나가는 매장에만 있는 세 가지 '시점'
- 차이를 잘 알기 위해 필요한 연습 - 인수분해
- ‘시야’의 범위에 따라 달라지는 ‘시점’의 가치
- 생수 한 병이 1억엔이라면
- '텔레비전에서 멀리 떨어져!'의 법칙
- '시야'를 넓히는 두 가지 방법
- ‘시좌’에 따라 달라지는 ‘시점’의 가치
- 점장을 맡고 나서 깨달은 사실
- 한 곳에 오래 머무르면 잃게 되는 '시점'의 가치
- 위치를 옮기면 숨은그림찾기가 보인다
- STAGE 1 : 가치 전달
- 자신이 지니고 있는 가치를 제대로 전달하며 성장한다
- 02. 전달력을 높이는 쉬운 이해의 시점
- 전달하는 법과 이해 받는 법 기르기
- 이해하기 쉽다는 것의 의미
-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의 의미
- ‘고품질 카네이션’이 반품된 이유는
- 메시지 전달력을 높이는 방법
- 오해가 생기는 패턴을 조사하라
- 중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메시지를 전달하라.
- 03. 나도 모르게 기울게 되는 편익의 시점
- 당신의 제안이 통하지 않는 이유
- 일반인에게 189만엔의 갑옷을 팔려면
- 사람을 움직이지 않게 만드는 '5대 비용'
- 다른 사람의 제안은 통하는 이유
- 사람을 움직이게 만드는 '5대 편익'
- 편익 시소를 움직이는 가장 큰 요소 - '즐거움'
- 시소 기울기를 바꾸는 '시소 역전의 법칙'
- 꾸준히 팔리는 제품이 탄생하는 비결
- 편익의 선순환을 만들어라
- 04. 상대방의 흡수력을 높이는 질문의 시점
- 흡수를 돕기 위해 산책을 시켜라 - '산책의 법칙'
- 과유불급의 미덕
- '공중전화 찾기'로 정보 흡수력 높이기
- 캐치프레이즈의 형태
- 캐치프레이즈의 신문형과 주간지형
- 캐치프레이즈의 긍정적인 형태와 부정적인 형태
- STAGE 2 : 가치 창조
-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성장한다
- 05. 아이디어가 넘쳐흐르는 발상의 시점
- 리버스 엔지니어링 아이디어 발상법
- 성격을 조합해서 새로운 콤비를 만든다
- 우동 매장과 이불 매장의 화학반응
- 바람이 불면 통 장수가 돈을 번다
- 얼마나 풍부한 연결 스토리를 만들어 낼 것인가
- 풍부한 연결스토리는 새로운 이념을 탄생시킨다
- 06. 강점을 살려 가치를 창출하는 특출함의 시점
- 민들레꽃씨 이론으로 진정한 온리원이 된다
- '열심히 하는데 왜 상품이 안팔릴까'
- '민들레꽃씨 이론'으로 생각해 본 압도적인 특출함
- 당신의 강점은 무엇입니까
- 매핑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안다
- '보통' 꽃집에서 '특출한' 꽃집으로 탈바꿈 할 수 있었던 이유
- 약점은 과감하게 버려야 한다.
- 특출함은 독창적이어야 한다
- ‘수파리(守破離)’의 개념이 가르쳐 주는 독창적 법칙
- 독창적 법칙과 모래성 짓기
- STAGE 3 : 팀 만들기
- 강한 팀을 만들어 성장한다
- 07. Win-Win전략의 ‘1.1’ 법칙의 시점
- 강한 팀을 만드는 '1.1'의 시점
- 자신에 대한 '1.1' = 동기부여 조절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매직워드 - '그것 참 잘됐군'
- 좌절했을 때 효과를 발휘하는 시좌 이동 - 유체이탈
- 다른 사람에 대한 1.1 = 격려 커뮤니케이션
- Why보다 How가 팀을 변화시킬 수 있다
- 상대방 자존감을 높이자
- 여덟번째 : '스스로 달려가는 자세'를 기르는 어시스트의 시점
- 그 가게에 들어가면 왜 마음이 불편할까
- 조작형 인간에서 공감형 인간으로
- 고객의 '구매 심리 단계' 파악하기
- 자신의 동료를 위한 어시스트
- 파트너가 스스로 달리도록 만든다
- 스스로 달리도록 어시스트하는 세 가지 포인트
- '진정한 안정'으로 이끄는 '시점'의 변화
- STAGE 4 : 뜻과 이념을 실현하기
-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목적을 이뤄 성장한다
- 09. 다변화 시대를 즐기는 예견의 시점
- 상품과 기업은 모두 S자 곡선으로 성장한다
- 라쿠텐은 어떻게 S자 곡선을 갈아탔는가
-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은 사라지지 않는다 - '가쓰마타의 법칙'
- 나선형 발전의 법칙
- 나선형 발전의 시점에서 생각해 본 라쿠텐시장 발전의 역사
- 10. 소문내고 싶어지는 감동의 시점
- 감동이 탄생하는 메커니즘
- 고객 만족보다 고객 감동
- 감동 메커니즘의 두 가지 키워드
- 사소한 배려가 감동을 낳는다
- 감동스토리로 비전을 그린다
- 구체적인 이상이 반드시 실현되는 이유
- '미래의 일기'를 쓰자
- 나와 상대방 모두 행복해지는 '감동의 공식'
- GOAL : 성장 법칙
- 다섯 가지 벽을 돌파해서 성장한다
- 스스로 달려가는 사람을 막아서는 다섯 가지 벽
- 지식이 습관으로 변하는 패턴 5단계
- 가장 큰 리스크는 행동하지 않는 것이다
- 100억엔이 있어도 할 수 없는가
- 웃으면서 일할 수 있을 때까지
- 지은이 말
- 접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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