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표된 특허 중에서 애플이 현재 차세대 애플 TV 멀티미디어멀티미디어 시스템에 "Wii 컨트롤러"와 유사한 방법으로 제어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애플 TV 상에서 조작하는 방식은 마우스와 유사하지만, 이이 또한 Wii 콘트롤러의 3D 조작 방식과 유사한 점이 있습니다.
이 리모컨의리모컨의 특허는 이번 주에 처음으로 외부에 알려졌으며, 사용할 때는 화면에 초점을 맞추어맞추어 마우스의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는데, 화면의 마우스 커서는 리모컨이 움직이는 대로대로 움직입니다. 이 것은 현재 애플 TV에 제공되는 5버튼식 리모컨과는 다른 것인데,것인데, 이러한 새로운 리모컨은 더욱 다양한 기능과 조작 방법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보입니다. 예를 들면, 확대, 축소, 화상 키보드 및 멀티미디어 조작과 사진 편집편집 같은 것이 되겠네요.애플은 특허 중, 리모컨에 모션 센서가 있어서,있어서, 이동을 감지하고, 가속 이동 및 중력도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애플은 또한 다른 방식을 통해 리모컨의 위치를 정할 수 있는데, 거실에 하나하나 또는 여러 개의 적외선 모듈을 설치하여 리모컨의 위치를 검측할 수 있다있다 합니다.
"리모컨의 적외선 광학 모듈을 통해, 리모컨의 방향과 거리를 계산해계산해 낼 수 있고, 또한 이 것은 리모컨의 상대 위치를 확실히 알알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영어권에서는 이 것을 MagicMagic Wand, 즉 마법의 지팡이라고 하는데.. 괜찮아 보입니다. 참신하네요.
현재 애플 TV도TV도 맥 OS X를 완벽하게 구동할 수 있고, MP4 파일 뿐만 아니라아니라 DivX를 구동하는 방법도 나와있다고 하니.. 차세대에서도 구동되면 이 또한 Must HaveHave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