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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 시스템 회사의 ip 전략 수립이 어렵다.

hotdigi 2021. 4. 1.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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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의 사용은 현재도 많지만, 앞으로 현재의 100배, 1000배, 끈임없이 발전할 것이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현재의 기술의 성능 300%이며, 가격은 1/3을 원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 기술의 혁신을 통해서 우리가 원하는 33법칙을 적용한 세계적인 제품을 만들것이다. 

도전, 노력, 성공의 슬로건을 통한 재료의 혁신, 설계의 혁신, 제어의 혁신으로 뉴파워트레인 분야 초일류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제품
- SBW 소형 모터, 트랙션 모터 

모터 설계, 재료, 제어


문제 
- 모터 전문 업체가 되자
- 레드오션 모터 분야 생존을 위한 IP를 회피 전략수립 
- 모터 설계, 재료, 제어 분야 리소스 및 인프라


국내에 자동차 부품 회사들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친환경자동차, 자율주행 차량 분야를 연구를 하면, 거의 해외의 모터류 부품을 사용 합니다. 
이유는 국내는 양산을 위해서 가격과 안정성을 연구하고, 해외는 표준을 정하고, 표준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가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연구 측면에서는 해외 머터류를 더욱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모터 재료, 설계, 제어 분야를 기반으로 IP 전략을 세워서, 
국내의 양산성, 신뢰성을 기반으로 하는 모터를 시스템으로 개발 할 수 있는 대표회사가 필요 한 시기로 생각하여 지원하게되었습니다. 


개발은 할 수 있지만, 사업에 성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사업적인 평가 측면에서 고민이 많이 있는 상태 입니다. 

만도 많은 시스템이 모터를 활용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협력이 가능 할 것으로 생각 합니다. 


레드오션에서 존재감을 가지 위해서 IP 전략, 회피 지원으로 해외 경쟁사를 대응할 수 있을지 기대와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