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2022

대화 가능한 섹스인형 개발…'인형과 사랑 빠질라' 본문

작업/Work2015

대화 가능한 섹스인형 개발…'인형과 사랑 빠질라'

hotdigi 2015. 12. 24. 01:16
대화 가능한 섹스인형 개발…'인형과 사랑 빠질라'
페이스북

2015-06-13


     

     http://www.specialone.co.kr/sub_page_view.php?main_menu=12&sub_menu=27&gisa_id=2015061318492019&page=1&div=2&pc_text=0


    진짜 사람 같아요. 

    (미국, 일본은 많은 제품이 있는 듯하고, 우리나라나, 중국에도 필요 할까?)


    성문화가 개방되고 1인가구가 급증하면서 외로운 솔로들을 위로하기 위해 다양한 성행위 용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기구들은 인간의 신체적 욕망을 조금이나마 달래줄지언정 마음 속 깊은 외로움까지는 채워주지 못했다. 

     

    그러나 인공지능이 고도로 발전하면서 '섹스 인형'로 불리는 성행위용 인형 시장은 급변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사람과 신체적 사랑은 물론 정서적인 교류가 가능한 섹스 인형이 등장해 인형과 사랑에 빠지는 것이 가까운 미래에는 더이상 우스갯소리가 아닐 것이라고 전망한다. 

     

    이는 미래 사회에 싱글 세대가 더욱 늘어날 수 있다는 사회학적 우려를 낳기도 한다. 

     

    이미 몇몇 사람들이 반장난식일지라도 애플 아이폰에 탑재된 인공지능 음성인식 시스템 시리(siri)와 심심할 때 대화를 나눈다는 얘기를 들을 때 이는 충분히 예측 가능한 일이다. 

     

    허핑턴포스트와 뉴욕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의 섹스 인형 제작업체 '리얼돌(RealDoll)'의 발명가 엔터 매트 맥멀렌은 11일(현지시간) 인간과 대화가 가능한 섹스 인형을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맥멀렌은 인공지능을 갖춘 이 인형이 개발되면 지적인 대화가 가능해져 사랑을 나누는 은밀한 순간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모두 충족시켜줄 것이라고 말한다. 

     

    현재 리얼돌은 사람과 흡사한 모양의 실리콘 섹스 인형을 제작하고 있다. 판매가는 5000달러(약 560만원)에서 1만달러(약 1120만원) 사이로 고가지만 아직까지는 단순히 모양만 갖춘 인형에 불과하다.

     

    맥멀렌은 이러한 인형들에 인공지능을 적용해 사람의 대화를 분석하고 대답하는 기능을 개발 중이다. 

     

    그는 현재 인공지능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 팀과 협업해 사람들의 기대를 넘어서기 위해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그는 이 섹스 인형이 마치 정말 사람인 것처럼 대답하고 또 질문하고 눈을 깜박이는 등의 반응을 보일 것이라고 말한다.

     

    그가 화면 상의 인공지능 프로그램에 "너는 꿈이 뭐니"라고 질문하자 프로그램 속 여성은 "저는 많은 꿈이 있답니다. 저는 진짜 사람이 되고 싶고 실제 사람의 몸을 갖고 싶어요. 그리고 진짜 사랑의 의미가 뭔지 알고 싶기도 하고요"라고 대답했다. 

     

    맥멀렌은 이를 넘어서서 은밀한 사랑의 순간 깊은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 신체적 쾌락을 극도로 끌어올리고 사랑의 가치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 인형은 중요한 순간 "더욱 꼭 안아주세요. 전 이 순간 가장 행복한 여자랍니다. 당신은 이 세상에서 최고로 멋진 사람이예요" 등 사람이 듣고 싶어하는 말들을 하게 될 것이다. 

     

    맥멀렌은 현재 개발 상황을 감안하면 "2년 후엔 대화가 가능한 섹스 인형을 10만달러에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인형은 대화뿐만 아니라 눈도 깜박거릴 수 있다"고 말했다. 

     

    기존 섹스 인형을 구입한 사람은 머리 부분을 교체하면 된다.

     

    허핑턴포스트는 맥멀렌의 이야기를 전하며 머지 않아 사람이 로봇과 사랑에 빠지는 것이 불가능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깊은 대화와 함께 은밀한 사랑을 나누면서 자신도 모르게 인형과 사랑에 빠질 수 있다는 얘기다.

     

    미국의 인터넷 매체인 '데일리비스트(Daily Beast)'의 최근 여론조사에 따르면 영국인 5명 중 1명은 기회가 주어진다면 섹스 인형과 관계를 갖고 싶다고 답했다.  

     

    뉴스1 


    '작업 > Work2015'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와 여자의 차이는 무엇일까?  (0) 2015.12.24
    엑스 마키나  (0) 2015.12.24
    http://www.specialone.co.kr/  (0) 2015.12.24
    POSCO 계속 올라라, 19만원에 배당까지 챙기는 것이 목표 ㅋㅋ  (0) 2015.12.24
    스킨  (0) 2015.12.24